김태년 "3월 국회서 LH투기방지법 최우선 처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3월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김혜윤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LH 임직원 광명시흥 투기와 관련해 "시민 여러분께 정말 송구스럽다"며 사과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가장 강력하게 응징하고, 가장 강력한 재발 방지 대책을 최단 시일내 수립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총리실 주도 조사가 며칠 안에 1차 결과가 발표될 예정인데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며 "본인 명의 거래에 대해선 모든 것을 밝혀낼 수 있겠지만 가족이나 친인척을 포함한 가명·차명 계좌는 강제 수사를 통해서라도 있는 그대로 밝혀내고, 현행법이 허용하는 가장 강력한 처벌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은 시민사회의 제보로 시작됐다“며 ”앞으로 강제수사 과정에서 시민사회와의 협력 수사를 한다는 체제로 임할 것"이라며 "한 점의 의심도 남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와 박탈감을 뼈저리게 느낀다"며 "공직자 부동산 투기이익 환수와 투기 공직자의 취업 및 인허가 취득 제한을 비롯한 처벌 강화 등을 담은 이른바 'LH 투기방지법'을 3월 국회에서 최우선으로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