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주민 모두 이용 가능한 교내 복합시설 확충 주력

국민의힘 강서갑 구상찬 후보가 초등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구상찬 선거캠프 
국민의힘 강서갑 구상찬 후보가 초등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구상찬 선거캠프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국민의힘 강서갑 구상찬 후보는 26일 ’국민택배 정책 프로젝트‘ 일환으로 ’강서맞춤형 학교복합시설 확대‘ 공약을 구민들에게 공유했다. 

국민택배는 국민의힘 중앙당이 구 후보 등 전국의 후보들과 함께 국민들에게 약속하는 정책 공약의 총론이다. 

이날 구상찬 후보와 국민의힘은 “수영장과 도서관 등이 포함된 강서맞춤형 학교복합시설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전문가들은 저출생 위기 요인 중 교육·문화·체육시설 부족을 지적했다. 이에 구상찬 후보와 국민의힘은 지역의 저출생 현안 및 지역 민원을 해소하고자 ’강서맞춤형 학교복합시설 확대‘ 공약을 설계했다.

이 공약은 ▲지자체·교육청·학교간 협약 통한 학생 교육활동 활용시설 우선 확충(늘봄학교 프로그램 연계 운영 위한 인프라 구축) ▲강서지역 초중고 부지 활용 복합시설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상찬 후보는 “국민택배는 집권여당인 국민의힘과 자신이 구민들이 원하는 ’내일‘을 주문받아서 그 주문에 맞게 정책을 제작 실행하는 프로젝트”라며 “구민의 삶을 이롭게 할 국민택배 공약을 공유해 새로운 희망을 갖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