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대북전단 살포 대응 경찰청장 업무보고' 열려
김태년, "대북전단 살포가 북한에 빌미를 줘선 안된다"

민갑룡 경찰청장이 19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대북전단 살포 대응 관련 경찰청장 업무보고'에 참석해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민갑룡 경찰청장이 일부 탈북단체들의 대북전단 살포 예고에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엄정히 사법 처리 하겠다"고 말했다.

민갑룡 청장은 19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대북전단 살포 대응 관련 경찰청장 업무보고'에서 "경찰은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엄중히 인식해 총력대응을 하고 있다"며 "접경지역 경찰 비상경계체제를 발동했다. 가용 가능한 경찰력을 총동원하고 주민과 협력을 강화해 대북물자살포 및 위험 행위를 차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선 철저히 수사하고 엄정히 사법처리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대북전단 살포가 북한에 빌미를 줘선 안된다"며 "이 문제로 국민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는 일이 절대 일어나선 안된다.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자칫 무력충돌까지 이어질지 모를 위험천만한 위법행위를 반드시 막아야 한다. 현행법상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조치를 해주길 바란다"면서 "동기나 자금출처에 대해서도 조사할 필요가 있다. 민주당도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추가 입법 마련에 속도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19일 탈북민 단체 '큰샘'과 '자유북한운동연합'은 각각 21일과 25일 대북전단·물품 살포를 예고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