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총리는 “지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대책을 전력으로 하고 있다. (총리직을) 팽개치는 것은 털끝만큼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1일 전했다. (사진 : 아베 총리 관저 홈페이지 캡처)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1일 참의원 결산위원회에서 고이즈미 준이치(小泉純一郎)로 전 총리가 주간 아사히 인터뷰에서 아베 총리는 학교법인 모리토모 학원(森友学園)에 대한 국유지 매각을 둘러싼 재무성의 결재문서 개찬으로 사임해야 한다고 말한 것과 관련, 사직을 부인했다.

입헌 민주당의 노다 쿠니요시(野田国義)의 질문에 아베 총리는 지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대책을 전력으로 하고 있다. (총리직을) 팽개치는 것은 털끝만큼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1일 전했다.

아베 총리는 개찬을 둘러싸고 킨키(近畿) 재무국 직원이 자살한 것에 대해, “정말로 가슴이 아픈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노다 쿠니요시(野田国義)는 아베 총리의 조부 키시 노부스케(岸信介) 전 총리가 일-미 안전 보장 조약의 개정에 임했을 때, 반대 데모에 참가한 당시 도쿄대학생 카바 미치코(樺美智子)가 사망하자 키시 노부스케가 사임한 것을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아베 총리는 키시 노부스케 전 총리는 반대운동 당시 아이젠하워 당시 미국 대통령의 방일을 실현하지 못하게 된 책임을 져 사임을 했다고 답했다.

[시사경제신문=성민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