權 “범죄스릴러 영화같다” vs 李 “쌍방울과는 내복 하나 사 입은 게 전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그룹 간 커넥션 의혹을 제기하며 사실 관계를 분명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사진 = 국민의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그룹 간 커넥션 의혹을 제기하며 사실 관계를 분명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사진 = 국민의힘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쌍방울그룹 간 커넥션 의혹을 강하게 제기하며 본격적으로 이재명 사법리스크 띄우기에 나섰다. 그러나 이재명 대표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그룹의 검은 커넥션이 차례차례 드러나고 있다”며 “쌍방울이 발행한 1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페이퍼컴퍼니 2곳이 사들였는데, 이중 한곳의 사외이사는 이태형 변호사”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 그러면서 “이태형 변호사는 이재명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 변호인이자 쌍방울이 대신 변호사비 20억을 내줬다는 의혹의 당사자”라고 지적했다. 

또, “이재명 대표가 경기지사로 재직했을 당시 경기도는 아태평화교류협회라는 민간단체와 함께 대북 교류행사를 했었는데 쌍방울이 이 대북단체에 수억 원을 후원했다”며 “이재명 대표는 북한 고위급 인사 5명이 참석했던 이 행사를 자신의 치적으로 홍보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검사 간부 인사를 단행하자마자 수원지검에서 쌍방울그룹에 대한 수사 기밀이 대거 유출됐다”며 “유출된 지 일주일 만에 쌍방울 실소유주 김모 전 회장은 싱가포르로 도피성 출국을 했다”고 수원지검 내 일각과 쌍방울그룹 간 유착 의혹도 제기했다. 

이와 관련, 권 원대표는 “문재인 정부 시절 수원지금은 쌍방울에 대해 봐주기 수사로 일관했다”며 “그러다 지검장이 교체되자마자 수사 기밀을 쌍방울에 흘렸다. 특히 검찰의 수사기밀을 몰래 넘겨받은 법무법인에는 이태형 변호사가 있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쌍방울과 이태형 변호사의 각종 의혹과 범죄적 행각은 결국 하나의 점으로 모일 수밖에 없다. 바로 이재명 대표”라고 직격하며 “쌍방울은 변호사비 대납 비용의 출처이고, 이태형 변호사는 의혹의 당사자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권 원내대표는 “야당 대표와 관련된 일련의 사건들이 범죄스릴러 영화같다”면서 “살아있는 형법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재명 대표는 국민적 의혹 앞에 성실하게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덧붙여 “죄가 있다면 법의 심판도 받아야 한다”며 “대장동 사건을 윤석열 게이트라고 했던 언어도단은 이제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 원내대표의 이 같은 공세에 이재명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관련 질의에 “상식적으로 판단하면 되지 않겠나”라면서 “나와 쌍방울의 인연은 내복 하나 사 입은 것밖에 없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