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전 비서실장 ‘김성태와 이재명 가까운 사이’ 증언으로 빼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을 모른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거짓말이 하루만에 들통났다며 비난을 퍼부었다.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을 모른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거짓말이 하루만에 들통났다며 비난을 퍼부었다.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그룹 비리 의혹’의 중심인 김성태 전 회장에 대해 “모른다”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거짓말이 하루도 지나지 않아 들통났다”며 맹비난을 퍼부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18일 논평을 내고 “이제 이재명 대표의 ‘모른다’는 말은 ‘제발 모르고 싶다’는 의미가 돼 버렸다”며 이같이 비난했다. 

장 대변인은 이 대표에 대해 “김성태 전 회장에 대해 ‘저는 김성태라는 분의 얼굴도 본 적이 없다’고 펄쩍 뛰면서 ‘인연이라면 내의 사 입은 것밖에 없다’고 농담까지 했다”며 “그런데 쌍방울 전 비서실장은 이화영 ‘뇌물수수’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가까운 관계였다’고 진술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른다는 거짓말이 하루도 지나지 않아 들통나는 일이 놀랍지도 않고 낯설지도 않지만 받아들이기는 어렵다”며 “이미 측근들로 얽히고설켜서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회장이 보통 사이가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쌍방울 전 비서실장의 증언으로 빼박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장 대변인은 특히, “김성태 전 회장과는 ‘내의를 사 입은 인연’이 아니라 ‘내의까지 바꿔 입을 정도로 가까운 사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비꼬며 이 대표를 비난했다.  

전날 원내대책회의에서도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아무 죄가 없다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은 왜 해외로 도피했는가. 이재명 대표 주변 사람들이 왜 세상을 떠났는가. 왜 그들을 모른다고 양심을 속였는가”라며 “대한민국의 준엄한 법과 정의는 결코 이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성 의장은 “단돈 1원, 먼지 한 톨 받았으면 모든 공직을 내려놓겠다고 얘기한 사람이 누구인가. 떳떳하다고 늘 강변했든 사람이 누구였느냐”며 “이제 조폭 출신 김성태 전 회장이 귀국하니 이재명 대표가 쉴드를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비리를 덮기 위해 정치탄압, 정치검찰이라고 비난하고 있지만, 조폭과 손을 잡고 토착세력과 검은 거래를 했던 부정비리 의혹은 덮을 수는 없다. 떳떳하자면 진실의 문 앞에 당당히 서시기 바란다”고 압박했다. 

김석기 사무총장은 쌍방울그룹 계열사 사외이사들을 언급하며 “이재명 대표 주변 인물들 다수가 쌍방울 계열사의 사외이사를 지냈다. 이것만 봐도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 간의 유착 의혹은 의심이 아니라 확신이 들 정도”라고 꼬집었다. 

또,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 만들기 1등 공신으로 불린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의 수행비서도 쌍방울그룹 계열사의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라고 한다”며 “이재명 대표를 넘어 민주당과 쌍방울그룹의 관계까지 궁금해질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김 전 회장이 누구의 비호를 받았는지 철저히 규명하고 범죄수익을 찾아내 반드시 환수해야 한다”며 “검은돈이 기업과 정치권을 흔드는 일을 결코 좌시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