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 나왔는데 무혐의 처분할 것이냐” vs “왜곡 보도로 물타기 중단하라”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소환 통보를 윤석열 정권의 정략적 목적에 따른 것으로 규정하고,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을 바탕으로 맞불 전면전에 나서기 시작했다. 사진 = 대통령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소환 통보를 윤석열 정권의 정략적 목적에 따른 것으로 규정하고,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을 바탕으로 맞불 전면전에 나서기 시작했다. 사진 = 대통령실

검찰의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소환 통보 이후 정국이 급랭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의혹을 제기하며 맞불을 놓고 나섰다. 

박성준 대변인은 2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명절 직전 전격적인 소환 통보는 추석 밥상의 화두를 추락한 대통령 지지율에서 야당 대표의 검찰 수사로 뒤집으려는 정략적 목적이 선명하다”며 “비열한 정치 수사와 아니면 말고 식 소환으로 야당 대표 흠집 내는 것이 검찰의 존재 이유냐”고 맹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특히, 언론 보도를 근거로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직접 시세조종을 위해 주식을 매수했고 주가 조작범의 거래를 직접 승인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김건희 여사를 정면 겨냥했다. 

그러면서 “보도 내용과 검찰 공소장을 비교해보면, 검찰이 범죄로 보고 있는 시세 조종성 주문 가운데 51건은 김건희 여사가 직접 주문을 낸 것”이라며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을 직접 했다는 증거가 나왔는데도 검찰이 또다시 무혐의 처분으로 넘길지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선 기간 내내 주가 조작과 김건희 여사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 왔던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게 묻겠다”며 “아직도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무관하냐”고 따져 물었다. 

특히, “대선 기간 내내 김건희 여사와 주가 조작은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온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도 허위사실 유포이고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며 이재명 대표가 받고 있는 혐의와 다를 바 없다는 점을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도이치모터스 조가 조작 사건은) 수만 명의 개미 투자자들의 피눈물을 흘리게 한 사건이다. 공정과 상식을 강조하는 윤석열 정부라면 응당한 처벌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권력 앞에 누구보다 먼저 눕는 검찰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길 바란다. 제대로 수사가 이뤄지는지 국민과 함께 지켜볼 것”이라고 공정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의 이 같은 공격에 국민의힘은 관련한 언론 보도는 녹취록을 왜곡한 것이라며 반박했다. 

국민의힘 문성호 대변인은 이와 관련한 논평에서 “녹취록을 보면, 증권사 직원의 전화에 김건희 여사가 ’아, 전화 왔어요?‘, ’사라고 하던가요? 그럼 좀 사세요‘라고 대답한다”며 “이는 이모 씨가 증권사 직원에게 매매 주문을 먼저 하고, 증권사 직원이 김건희 여사에게 그 내용을 확인하면서 녹취를 남겼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녹취록과 지금까지 윤석열 대통령의 설명이 다른 내용은 도대체 무엇이란 말이냐”며 “민주당은 이 왜곡 보도를 ’전가의 보도‘인양 인용해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을 직접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언론사의 편향된 보도를 그대로 앵무새처럼 읊어대며 정치공세에만 여념이 없는 민주당은 이미 ’당대표 지키기 전쟁‘을 선포한 것이냐”며 “당대표의 사법리스크를 의식한 정치적 물타기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