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 대상 식자재 사용 논란...공식 사과 "징계·재발 방지“

서울 한 맥도날드 점포에서 유효기간이 지나 폐기 대상이 된 식자재를 날짜 스티커를 덧붙이는 방법으로 사용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맥도날드가 공식으로 사과했다. 사진=시사경제신문

서울 한 맥도날드 점포에서 유효기간이 지나 폐기 대상이 된 식자재를 날짜 스티커를 덧붙이는 방법으로 사용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맥도날드가 공식으로 사과했다.

한국맥도날드는 4일 입장문을 내고 "내부 조사 결과 유효기간이 지난 스티커를 재출력해 부착한 경우가 있던 것으로 파악했다"며 "해당 사안에 대해 내부 규정에 따라 엄격한 조처를 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은 즉각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지난 3일 서울의 한 점포에서 유효기간 스티커를 새로 뽑아 덧붙이는 방법으로 유효기간을 늘려 식자재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는 해당 직원의 잘못된 판단으로 빚어진 일로, 본사의 지시는 없었다"며 "해당 직원은 인사위원회를 거쳐 징계 조치했다"고 말했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해 각종 점검 제도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유효기간 준수·식품안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 지침 전달 및 교육 △매장 원자재 점검 및 도구 업데이트 △매장 원재료 점검 강화 조처를 했으며, 향후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한국맥도날드는 약속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다시 한번 이번 문제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더욱더 철저한 점검과 관리로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공익신고를 접수받고 관련 내용에 대해 심사에 착수했다.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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