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吳 협상단, 여론조사 문항 놓고 입장차 여전...오후3시 협상 재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영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가 17일 서울 종로구 경실련 대강당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관련 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이렇게 하면 나한테 유리할 거라는 사고방식으로 하니까, 이건 어떻게 보면 떼를 쓰는 것 같은 인상을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안 후보가) 단일 후보를 해야 한다는데, 단일 후보를 하려면 자기 고집만 부리면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통상적으로, 일반 상식으로 납득할 수 있는 선에서 이야기하면 문제가 해결 안 될 리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 "여론조사 방법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인데, 여론조사의 상식선에서 문제를 보면 된다"며 "아주 소규모의 정당(국민의당)이 대규모의 제1야당을 압박해서 능가하려는 협상의 자세를 보이니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가 전날 제시한 국민의당-국민의힘의 합당론에 대해서는 "이제 와서 갑자기 합당을 하고 큰 2번을 만들고 그런 생각을 한다는 게 나로선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재차 비판했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국민의당 후보 단일화 실무협상팀은 여론조사 문항을 놓고 협상을 벌였으니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 이들은 오후 3시에 다시 모여 협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