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가 온라인 차량 구매를 취소한 소비자에게 주문 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은 전기차 업체 테슬라에 대한 제재에 착수했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테슬라 측에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로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테슬라는 국내 소비자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전기차를 주문할 때 10만원의 주문 수수료를 받는다. 하지만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차량 출고 여부와 상관없이 주문 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어 왔다. 공정위는 이 같은 테슬라의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가 시장 기대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내놨다. 자동차 부문 영업이익률은 무려 28%로 뛰어올랐다.26일(현지시간) 테슬라는 2분기 실적을 발표에서 비트코인 투자로 손실을 봤지만, 전기차 판매 호조에 힘입어 분기 순이익 첫 10억달러(1조1500억원)를 돌파했다고 경제 매체 CN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8분기 연속 흑자 행진이다.테슬라의 2분기 순익은 지난해 동기 1억400만달러(1200억원)와 비교해 10배 넘게 증가한 수치다. 전기차 부문 매출은 102억1000만달러(11조7900억원)를
외제차 모델 가운데 75개 차종 2만494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에 들어간다..25일 국토교통부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볼보자동차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테슬라코리아·포르쉐코리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스즈키씨엠씨에서 수입·판매한 75개 차종 2만494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아우디·볼보·벤츠·포드·테슬라·포르쉐·랜드로버·스즈키 총 8개사국토부에 따르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A6 45 TFSI Premium 등 46개 차종 9759대와 포르쉐코리아의 카이엔 쿠페
테슬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들쭉날쭉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7일 자동차종합정보서비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차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았던 올해 1월과 2월 테슬라의 신규등록 대수는 각각 18대와 20대에 그쳤지만, 3월에는 보조금 지급이 시작되면서 3194대까지 늘어났다. 전체 수입차 브랜드 중에서는 판매량 3위를 달성했다.그러나 지난달에는 신규등록 대수가 76대에 그쳤다. 3월보다 판매량이 97.6%나 감소했다.지난해에도 테슬라의 국내 신규등록 대수는 1월 138대, 2월 1433대, 3월 2499대, 4월 5대, 5
테슬라의 유럽 내 생산기지가 될 독일 '기가팩토리'의 가동 시점이 당초 예상됐던 내년 1월 말까지 시작되지 않을 것이라고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모빌보헤가 보도했다.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우토모빌보헤는 이날 최신 호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독일 공장 완공 시기를 당초 목표보다 6개월 뒤로 미루는 것을 승인했다고 전했다.아우토모빌보헤는 테슬라가 독자 개발한 배터리의 대량 생산 설비 구축이 1년에서 1년 6개월 지연되고 있는 것이 독일 공장 완공 시기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관
글로벌 1위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올해 1분기 사상 최고 판매 실적인 18만4800대를 기록했다.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1분기 사상 최대 차량 인도 실적을 거뒀다. 블룸버그는 "성급해 보였던 머스크 CEO의 과감한 중국 진출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평했다.테슬라는 1분기 18만4800대 차량을 인도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17만7822대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이다. 테슬라는 성명을 통해 "중국에서 모델 Y의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생산 능력을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다"며 "새로운 모델 S와 모델 X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살 수 있게 됐다. 다만, 환불은 불가능하다.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24일(현지시간) 트위터로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다”라고 선언했다. 테슬라는 웹사이트에서 비트코인을 통한 자동차 구매 방법도 설명했다.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사는 것은 일단 미국에서만 가능할 전망이다. 머스크는 “올해 안에 미국 이외 다른 지역에서도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다만 머스크는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경고했다. 또한 “비트코인 주
미국 전기자동차(EV) 대기업 테슬라는 2일(현지시간) 2020년의 판매 대수가 전년대비 36%증가의 49만 9550대였다고 발표했다. 목표인 50만 대에 근소하게 못 미쳤지만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4일 보도했다. 자동차 업계 전체의 판매 대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전년 붕괴가 예상되는 가운데, 환경 규제 강화를 배경으로 테슬라의 EV의 호조가 눈에 띄고 있다.2019년 말에 대량생산판매차량 ‘모델 3’의 출하를 시작한 중국·샹하이 공장이 생산과 판매를 밀어
미국 아마존·닷컴은 30일(현지시산) 음성 프로그램 “팟 캐스트” 대기업인 미 원더리(Wondery)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아마존닷컴은 음성 드라마의 제작에 강점이 있어, 인수에는 미 애플이나 소니도 출사표를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에 이은 유력한 콘텐츠로 떠오른 음성을 놓고 플랫폼 간 쟁탈전이 치열하다고 닛케이가 31일 보도했다. 원더리는 음성 드라마 ‘닥터·데스’ 등의 인기 드라마의 제작과 전달을 담당, 미국에서 900만 명 이상의 청취자를 거느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아마존은 매수액을 밝히지 않았지만, 미 미디어는 3억
인도네시아는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스페이스X 벤처기업의 로켓 발사장으로서 스스로를 내세웠다. 인도네시아는 이미 머스크의 테슬라와 전기 배터리 협력 가능성에 대해 협의 중이다.인도네시아 해양투자부 조정부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은 머스크와 그동안 논의해왔다고 영국의 BBC방송이 14일 보도했다. 테슬라의 억만장자는 1월에 인도네시아에 팀을 보내 잠재적인 투자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었다.논의 내용 중 하나는 중앙 자바에 공장을 짓는 것이다. 인도네시아는 구리, 니켈, 주석 등의 매장량이 많고 세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Tesla Inc)가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S&P)500지수에 오는 12월 21일 편입된다. CNBC는 16일(현지시각) “S&P 다우존스 인디시즈는 테슬라가 12월 21일 S&P500지수에 진입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테슬라가 창업을 한지 17년 만의 일이다. 테슬라는 지난 9월 S&P500 지수에 가입하기 위한 기준을 충족은 했지만, 지수위원회는 즉각 테슬라를 편입 종목으로 선정하지 않았었다. 조건을 보면, 미국에 본사가 위치해 있어야 하고, 시가총액 최소 82억 달러(약 9조 806
미국 전기자동차(EV) 대기업 테슬라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년 3분기(7~9월기) 결산에서 순이익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2.3배인 3억 3100만 달러(약 3,756억 8,500만 원)이 됐다. 테슬라의 흑자는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AFP통신이 22일 보도했다. 3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1억4300만 달러보다 매출이 40%가까이 증가한 87억 달러를 기록했다. 흑자 뉴스가 나오자 테슬라의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3% 이상 상승했다.보도에 따르면, 세계 판매 대수는 13만 9593대로 2분기(4~6월기)로부
미국의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tesla)'가 싱가포르 내에서 ’채용공고‘를 냄에 따라 미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있는 전기차 제조업체가 싱가포르에 진출할 준비 중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고 싱가포르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스‘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2020년 말 혹은 2021년 초에 중국 상하이에 신설된 공장에서 생산된 전기자동차를 싱가포르를 포함한 인근 아시아 국가에 선적할 것으로 내다보이고 있다. 싱가포르는 올들어 오는 2040년까지 화석연료 자동차의 사용을 단계적으로 줄여나가겠다는 목표를 발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960억 달러(약 113조 8,656억 원)의 가치가 있어, 세계에서 4번째로 부유한 사람이 됐으며, 그는 이제 더 부자가 되려고 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정기적인 급여는 받지 않지만, 2018년 주주들은 그에게 결국 2천 30만 스톡옵션을 줄 수 있는 급여 패키지를 승인했고, 12개의 동등한 트란쉐(tranche : 기업 자금·주식의 분할 발행)로 지불함으로써 그가 잠재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될 수 있다. 테슬라 주식
테슬라(Tesla)가 일본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회사가 됐다.테슬라의 전기자동차의 주가는 1일(현지시각) 주가가 1134달러까지 올랐다가 다시 하락해 시가총액 2094억 7천만 달러(약 251조 3,430억 5,300만 원)를 기록했다고 영국의 비비시(BBC)방송이 2일 보도했다. 이는 도요타의 현재 주가보다 약 40억 달러가 많은 것이다. 그러나 도요타는 지난해 30배가량 더 많은 자동차를 팔았고 수입은 10배 이상 많았다.투자자들이 전기자동차의 미래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갖기 시작하면서 테슬라 주가는 2
아직 차량 1대도 판매하지도 않은 한 전기트럭 업체는 이미 업계의 건실한 피아트 크라이슬러보다 시장가치가 높다.지난주 나스닥 상장 이후 미국 스타트업 니콜라(start-up Nikola)가 주가가 두 배 이상 뛰며 시가총액 263억 달러(약 31조 3,891억 원)를 기록했다고 영국의 BBC방송이 10일 보도했다.그 회사가 트위터를 통해 픽업트럭에 대한 주문을 받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후에 그 이득이 나타났다. 이 극적인 급상승은 더 확고한 경쟁자인 테슬라와 비교됐다.테슬라(Tesla)는 또한 훨씬 적은 매출과 오랜 금융손실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