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순위 500위 내 주요 기업들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대비 20% 늘어나면서 처음으로 700조원을 돌파했다.17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국내 500개 대기업 가운데 올해 1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344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들 기업의 1분기 매출 총액은 793조5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661조9917억원) 대비 131조138억원(19.8%) 늘었다. 업종별로 보면 IT 전기·전자가 반도체 호황 등에 힘입어 143조3362억원의 매출을 올려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석유화학(101조4110억원)과 자동차
삼성전자가 올 3분기에 1274조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을 올리며 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비대면 업무 확산과 반도체 사업 호황, 신규 폴더블폰의 흥행 덕분이다.28일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영업이익 15조8200억원·매출 73조9800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3분기 대비 영업이익과 매출은 각각 28.04%·10.48% 증가한 수치다.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25조원 증가했다. 반도체 초호황기였던 2018년 3분기(17조5700억원)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호황을 등에 업고 2분기에 영업이익 12조5700억원·매출 63조6700억원을 달성했다.29일 삼성전자는 2분기 경영실적(연결 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 63조6716억원·영업이익 12조56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2분기(매출 53조원·영업이익 8조1500억원)에 비해 매출은 20.21%·영업이익은 54.26% 각각 늘어난 수치다. 순이익은 9조6345억원으로 73.44% 증가했다.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영업이익(9조3800억원)을 3조원 이상 웃돌고, 매출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60조
현대건설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이 코로나19 장기화 및 저유가 기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현대건설은 올해 1분기 연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200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5% 증가했다고 밝혔다.매출은 4조1496억원으로 2.2% 늘어났고, 당기순이익은 1944억원으로 1.1% 감소했다.현대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저유가 기조 속에서도 국내 주택사업 호조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성 개선을 통해 영업이익을 개선했다고
원격 화상회의 회사인 줌(ZOOM)은 신종 코로나 전염병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면서 연간 매출이 예상보다 훨씬 더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BBC방송 1일 보도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있는 줌(Zoom)이라는 회사는 지난 3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2배 이상 많은 25억 달러(약 2조 7,667억 5,000만 원) 이상의 수익이 날 수 있다고 말했다.이러한 예측은 한때 틈새 기술명칭이었던 줌(Zoom)이 대유행 기간 동안 두각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수백만 명이 가족과 친구들과 어울리고, 가르치고, 동
미국 전기자동차(EV) 대기업 테슬라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년 3분기(7~9월기) 결산에서 순이익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2.3배인 3억 3100만 달러(약 3,756억 8,500만 원)이 됐다. 테슬라의 흑자는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AFP통신이 22일 보도했다. 3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1억4300만 달러보다 매출이 40%가까이 증가한 87억 달러를 기록했다. 흑자 뉴스가 나오자 테슬라의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3% 이상 상승했다.보도에 따르면, 세계 판매 대수는 13만 9593대로 2분기(4~6월기)로부
인도의 온라인 플랫폼 플립카트(Flipkart)가 디지털 B2B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고 라이브 민트(Live Mint)가 3일 보도했다. 플립카트(Flipkart Wholesale)는 인도의 거대한 내수 소비시장을 활용하여 온라인 매출을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인도 국내 전자상거래 업체인 플립카트는 키라나스(kiranas : 인도의 영세업체들, 90%차지)를 디지털화 하고, 온라인 판매를 활용하여, 인도의 대규모 소비자 기반을 활용하면서 디지털 비즈니스(B2B) 시장을 출범시켰다.플립카트는 기술을 이용해 국내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를
덴마크의 완구 제조업체 ‘레’고가 2일(현지시각) 발표한 올 상반기(1~6월) 결산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4%, 영업이익 11% 늘어난 6억 2200만 달러(약 7,388억 1,160만 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미국의 시엔엔 비즈니스(CNN Business)가 3일 보도했다. 닐스 크리스티안센(Niels B. Christiansen) 레고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결산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소매점이 영업을 중단하는 상황에서도 전자상거래 투자가 큰 도움이 됐다”고 지적했다.잘 나가는 것은 레고만이 아니다. 대인
일본의 닛산자동차 주가는 연간 사상 최대 적자를 기록할 것이라는 경고 이후 도쿄 거래에서 10% 폭락했다고 영국의 bbc방송이 29일 보도했다. BBC 보도에 따르면, 일본 2위의 자동차 메이커 닛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환 노력을 방해함에 따라 올해 45억 달러(약 5조 3,689억 5,000만 원)의 영업적자를 예상하고 있다.예상보다 더 나쁜 전망은 그 회사의 매출이 10년 만에 가장 낮을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나왔다. 세계 자동차 산업에 대한 대유행(Pandemic)의 피해 규모를 보여주는 최근 사례다.우치다 마코토(Mako
아메리칸 에어라인 그룹은 21일(현지시간)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한 여행제한 등으로 고심하고 있는 항공사의 유동성을 개선하기 위해 주식과 전환형 선순위 채권을 매각하여 15억 달러(약 1조 8,223억 5,000만 원)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더 스타’가 22일 보도했다.항공사는 성명에서 “매출로 인한 순이익의 일부를 일반적인 법인 목적으로 사용하고, 유동성 포지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주식과 채권 제공에는 보험계약자가 최대 1억 1,250만 달러의 보통주와 1억 1,250만 달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