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의겸 사퇴 촉구 “거짓말 자판기, 더불어거짓당” 십자포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등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했다. 여당은 김 의원에 대해 즉각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 = 김의겸 의원 페이스북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등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했다. 여당은 김 의원에 대해 즉각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 = 김의겸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24일,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 등 의혹 당사자로 지목된 인사들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 

김 의원에게 의혹을 제보한 첼리스트 A씨가 전날 경찰에 출석해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함에 따른 것으로, 김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 의원은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여 말했다. 

국민의힘은 의혹이 모두 거짓으로 밝혀짐에 따라, 김 의원에 대해 맹비난을 퍼부으며 즉각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의 의혹 제기를 거들어온 민주당 지도부를 향해서도 “더불어거짓당”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이와 관련,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의 야심찬 폭로가 허망한 종말을 맞았다”며 “이재명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는 ‘청담동 술자리 진상규명 TF’까지 출범시키려 했다고 한다. 민주당 사람들은 다들 제정신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김의겸 대변인은 가랑잎을 타고 태평양을 건너려 했다. 가랑잎에 함께 올라탄 민주당 지도부는 ‘지라시 뉴스’ 생산자로 전락했다”며 “김의겸과 민주당의 엉터리 폭로전에 사생활이 모두 까발려진, 한 여인이 울고 있다. ‘여대생 권양’의 인권을 위해 국가 권력에 맞섰던 민주당은 이제 어디에도 없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전주혜 비상대책위원도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 의원에 대해 “청와대 대변인으로 관사재테크를 한 흑석선생 전력에 이어, 기본적인 팩트 체크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아니면 말고식의 폭로를 한 일이 한두 번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공인 지위에 있어서는 안 되는 인물이라고 판단한다”며 “김의겸 의원은 대국민 거짓말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하고, 의원직을 사퇴해서 본인의 말과 행동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도 같은 날 논평에서 “민주당은 김의겸 대변인의 가짜뉴스에 확인과 사과는커녕, 지도부까지 집단 가세하여 대통령과 장관의 행적을 밝히라고 몰아세우고 제2의 국정농단까지 운운했다”고 일갈했다. 

양 대변인은 “가히 ‘더불어민주당’ 간판을 내려야 할 ‘거짓말 자판기’ 김의겸 대변인과 ‘더불어거짓당’”이라며 “169석을 가진 제1야당이 ‘더불어거짓당’이 되었다. 김의겸 대변인과 민주당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이미 바닥에 떨어진 지 오래”라고 거듭 비난을 퍼부었다. 

양 대변인은 덧붙여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 한 축으로서 민주당이 다시 자리 잡기 위한 출발은 김의겸 대변인의 즉각 해임과 가짜에 가세했던 당직자의 책임 있는 자세가 될 것”이라며 김 의원에 대한 사퇴를 요구했다. 

[시사경제신문=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