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심야 술자리’ 의혹 제기, 최고위서 TF 얘기까지 나오자 ‘발끈’

민주당 지도부가 김의겸 의원이 제기한 '한동훈 심야 술자리 의혹'과 관련해 TF를 만들어 진실규명을 해야 한다는 얘기까지 나오자  한 장관은 민주당이 저질 가짜뉴스 유포에 가담하고 있다며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 = 연합뉴스
민주당 지도부가 김의겸 의원이 제기한 '한동훈 심야 술자리 의혹'과 관련해 TF를 만들어 진실규명을 해야 한다는 얘기까지 나오자 한 장관은 민주당이 저질 가짜뉴스 유포에 가담하고 있다며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 =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대형 로펌 변호사 30여 명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민주당 김의겸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당 차원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한동훈 장관은 27일 오전 법무부 장관이 아닌, 개인 자격의 입장문을 내고 “어제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저질 가짜뉴스를 보란 듯이 공개적으로 재생하고, 나아가 신빙성이 높다거나 태스크포스를 꾸리자고 했다”고 지적했다.

한 장관은 그러면서 “자당 대변인(김의겸 의원)이 깊이 개입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조치와 상식 있는 국민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며 “그럼에도 민주당 차원에서 다수당에 주어지는 공신력을 악용해 저질 가짜뉴스를 진실인 것처럼 공인함으로써 국민을 상대로 허위사실을 유포해 각인시키는 데 적극 가담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 장관은 이에, “허위사실 유포의 피해자로서 민주당 차원의 진솔한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한 장관의 이 같은 비판은 전날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장경태 최고위원과 박찬대 최고위원의 발언을 문제 삼은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장경태 최고위원은 “녹취 내용 중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첼로 반주로 ‘동백아가씨’를 부르고 한동훈 장관이 윤도현 씨의 노래를 불렀다는 정보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어 그 신빙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며 “첼리스트가 억압된 상황에 강요된 진술이 아닌, 친구와 편하게 대화하는 녹취라 신빙성이 더욱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또, “법무부 장관은 법무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자리로서 이해관계가 성립하는 로펌 관계자들과의 술자리가 있었다면 그 자체만으로 문제의 소지가 크다”며 “거기에 한 나라의 대통령까지 함께 했다면 이는 묵과할 수 없는 사건”이라고 강하게 문제 제기했다. 

덧붙여 “만약 이로 인해 다음날 오전 여가부 업무 보고까지 미뤘다면 대통령의 업무 태만으로 국정 공백이 생길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사안이기에 김의겸 의원이 질의한 내용”이라며 “중대한 국정감사 사안일뿐더러, 당연히 국회가 행정부를 견제해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전 국민이 궁금해한다. 국민을 대신해서 다시 묻겠다”며 “한동훈 장관, 윤석열 대통령과 술자리 하셨나? 한동훈 장관, 대형 로펌과 술자리 하지 않으셨나”고 물었다. 

박찬대 최고위원도 “참으로 심각한 의혹”이라며 “반드시 TF를 구성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