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당 저질 가짜뉴스에 모든 걸 거는 것 같아 안타까워”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의 한동훈 장관 등과의 심야 술자리 의혹 제기와 관련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의 한동훈 장관 등과의 심야 술자리 의혹 제기와 관련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의 ‘심야 술자리 의혹’ 제기와 관련해 격앙된 목소리로 “그런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2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가진 문답에서 ‘한동훈 장관과 함께 청담동 술자리에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는 질문에 답변하는 자체를 불쾌해하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대통령의 입에서 그런 부분에 대한 언급이 나온다는 것 자체도 국격에 관계된 문제 아니겠냐”며 의혹이 전혀 사실무근임을 강조했다.

한동훈 장관도 이날 제77주년 교정의날 기념식 참석차 정부과천청사에 들어가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정작 저질 가짜뉴스를 뿌리고 다닌 김의겸 의원은 대변인임에도 불구하고 언론을 피해 도망 다니고 있다”며 “민주당이 저질 가짜뉴스에 올인하듯이 모든 걸 걸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비난했다. 

특히, 한 장관은 “우상호 전 비대위원장이 술자리 가짜뉴스를 언급하신 것을 보고 굉장히 놀랐다”면서 “그분이야말로 5.18에 NHK룸살롱에서 여성에게 쌍욕한 걸로 알려진 분이다. 본인이 그러니까 남들도 다 그러는 줄 안다”고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다. 

한 장관이 언급한 사건은 지난 2000년 5.18기념식 전야제에 참석했던 우상호 의원 등 일부 정치인들이 유흥주점에서 술판을 벌였다가 논란이 된 사건이다. 우 의원은 이때 임수경 전 의원에게 폭언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우상호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김의겸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워낙 술을 좋아하셔서 대통령 된 다음에도 밤늦게까지 술자리를 한다는 제보가 하도 많이 들어온다”며 “다음 일정이 취소된 적도 있고 그래서 과음 좀 하지 마시라는 정도의 조언은 야당 의원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물어본 것이다. 거기 갔습니까? 안 갔다고 그러면 ‘안 가셨어요?’ 그럼 끝이다”며 “근데 물어보지도 못하나. 녹취록이 없었으면 그 질문이 없었다. 녹취록도 없이 시중에 도는 카더라를 물어봤으면 비판받아야겠지만, 녹취록이 있으니까 확인해 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