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적을 제거하고 정권 유지하겠다는 생각 버려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초유의 당사 압수수색 사태 등과 관련해 정권이 조작을 통해 야당을 탄압하고 있다며 진실은 명백하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초유의 당사 압수수색 사태 등과 관련해 정권이 조작을 통해 야당을 탄압하고 있다며 진실은 명백하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검찰이 최측근을 체포하고 중앙당사까지 압수수색에 나오는 등 민주당에 사정 폭풍이 휘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대표는 “진실은 명백하다”며 윤석열 정권과 정면으로 맞서 싸우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국정감사 중에 야당 중앙당사를 압수수색하는 일은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며 “정치가 아니라 그야말로 탄압”이라고 맹성토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지금 민생이 어렵고 북한의 도발로 한반도 평화가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 국민이 맡긴 권력을 야당 탄압에, 초유의 야당 중앙당사 압수수색이라고 하는데 소진하고 있다”며 “역사가 퇴행하고 있다. 우리는 함께 싸워서 민주주의를 지키고 역사의 퇴행을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전날 체포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받고 있는 불법 대선자금 수수 혐의와 관련해 “만약 대선 자금으로 줬다는 주장이 맞다면, 남욱이라는 사람이 작년 가을쯤 귀국할 때 JTBC와 인터뷰 한 것이 있다. 그들끼리 한 대화 녹취록에 ‘10년 동안 찔렀는데도 씨알도 안 먹히더라’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끼리 돈 주고받는 이러한 것은 2층, 즉 성남시장실이 알게 되면 큰일 난다. 죽을 때까지 비밀로 하자’ 이러한 이야기들이 자기들 내부 녹취록에 나온다”며 이러한 대화록을 통해 사건의 진실을 알 수 있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 대표는 “정권이 바뀌고 검찰이 바뀌니까 말이 바뀌었다. 진실은 명백하다”며 “이러한 조작으로 야당을 탄압하고 정적을 제거하고 정권을 유지하겠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 대표는 당 소속 의원들을 향해 “함께 힘을 합쳐서 민주주의를 지켜내고 퇴행을 함께 막아나가기를 부탁드린다”며 정권에 맞서 함께 싸워주기를 호소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