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부부 수사를 영부인 특검으로 물타기 해야 한다는 강박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민주당에 대해 당 대표 부부 수사를 김건희 여사 특검으로 물타기 하기 위해 허구헌날 무리수만 두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를 손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 = 국민의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민주당에 대해 당 대표 부부 수사를 김건희 여사 특검으로 물타기 하기 위해 허구헌날 무리수만 두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를 손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 = 국민의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7일, 대통령실 영빈관 신축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이 정쟁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와 손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영빈관 신축에서 비용이 문제라면, 철회만큼은 쌍수를 들고 환영했어야 된다”며 “그런데 민주당은 갑자기 영부인이 영빈관 신축을 지시한 것 아니냐는 집단적 망상에 빠져 특검을 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결국 영부인과 특검을 연결시키려는 레토릭으로 세금을 이용한 것”이라며 “지금 민주당의 태도는 당 대표 부부에 대한 수사를 영부인 특검으로 물타기해야 한다는 강박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이처럼 비루한 강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이재명 당 대표를 손절하는 것 뿐”이라며 “모든 정치 행보를 ‘이재명 제일주의’로 하고 있으니 허구헌날 무리수만 두고 있는 것 아니겠나? 그저 애처로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또, 민주당이 영빈관 신축 예산에 대해 비판하는 것과 관련해서도 “나라빚 1천조 시대를 만든 민주당이 세금낭비를 운운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며 “세금을 필요한 곳에 쓰면 무엇이 문제인가? 태양광 사업처럼 신부패 재생사업으로 전락하고, 월성원전 조기 폐쇄로 8천억 원에 이르는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것이 진짜로 문제 아니냐”고 되물었다. 

권 원내대표는 특히 “문재인 정부 시절 개성에 지은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2년도 못 되어 북한의 손에 폭파되었다. 그 여파로 옆에 있던 개성공단지원센터까지 크게 훼손됐다”며 “세금 710억이 한순간에 증발했다. 당시 민주당은 이 같은 혈세증발사태를 반성하기는커녕 북한 눈치보기에 급급했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권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내부에서조차 기존 청와대 영빈관에 대해 ‘국격에 맞지 않은 최악의 수준’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며 “이것이야말로 민주당이 정부의 외교 인프라까지 정쟁의 소재로 삼고 있다는 자백”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