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 변경 유감 표명하고 재발방지 협의한다"

미국 모더나사의 로고. 케임브리지 AFP/게티이미지. 연합뉴스

 

정부대표단은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과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등 4명으로 구성해 13일 오전 9시 30분 미국으로 출국해 현지 모더나사를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 정상화 문제를 논의한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현지 시각으로 13일 오전 10시 30분(한국시간 13일 오후 11시 30분)께 보스턴에 도착해 이날 오후 모더나 본사에서 백신 판매 책임자들과 협상을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현지 모더나 측에서는 생산 총괄 등 백신 판매 책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이번 방문과 관련해 "공급 차질이 발생한 것에 강력한 유감과 항의를 표명하고, 앞으로 재발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백신을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을 갖추기 위해 협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모더나사는 지난 9일 생산 차질 문제로 이달 우리나라에 공급하기로 했던 백신 물량을 절반 이하로 줄인 바 있다. 

정부가 올해 모더나로부터 공급받기로 한 백신은 총 4천만회분으로, 이 중 지금까지 들어온 물량은 전체 계약분의 6%가 조금 넘는 245만5천회분이다.

대표단은 오는 15일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며, 이르면 당일이나 16일경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정례 브리핑을 가질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