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선거 사무소에서 열린 '합니다! 박영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투기 의혹과 관련해 당 지도부에 특별검사 도입을 정식 건의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선거캠프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모두발언을 통해 “공직을 이용한 부당한 이득은 반드시 몰수하고 과거부터 우리 사회 관행처럼 이어온 투기의 고리는 이번 기회에 완전히 절연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는 이어 “특검을 정식으로 당에 건의한다”며 “김태년 원내대표님, 대표님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불공정한 이익 취득은 서민의 꿈을 빼앗고 공정을 허무는 반사회적인 행위”라며 “단호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재보선에 대해선 “투기와 불공정의 고리를 끊는 선거”라며 “서울시에서 투기라는 두 글자가 다시는 들리지 않도록 제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후보가 특검을 제안한 것은 정부의 1차 합동조사 발표이후 국민의 불신이 사그러들지 않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민심이 더 악화될 경우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치명적 악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위기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김태년 대표권한대행도 수용 입장을 밝히며 야당과 협의해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는 이날 오전 LH 서울지역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정부에 대한 책임이 가장 큰 사람 중 하나가 박영선이다. 그래서 반드시 특검을 관철하지 않는다면 진정성 없는 주장이 될 것”이라고 특검 관철을 압박했다.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