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

서울시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피해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서울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피해극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추진계획을 18일 발표했다. 

시는 △감염불안 방지를 위한 사업장 방역추진(3개 사업) △기업 경영난 해소를 위한 기업 피해 지원(3개 사업) △시민일상 회복을 위한 소비 및 내수 진작(9개 사업) 등 3개 분야 15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350개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즉각 방역인력 1천명을 투입하는 등 2,700명의 공공 일자리를 추가 확대하고, 전통시장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해 10% 할인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서울사랑상품권의 1인당 월 할인 구매한도를 20일부터 즉각 시작, 4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현재의 2배인 100만원으로 상향한다.

서울시와 자치구 전체 재정의 62.5%인 21조 9,043억 원을 상반기에 신속 집행해 경제 활력을 위한 마중물로 투입하고, 피해 기업을 확인하는 동시에 맞춤형 지원으로 연계해주는 ‘원스톱 상담 지원’ 등 소비 심리 위축이 경제 위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한다.

박원순 시장은 18일 오전 10시,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간담회’를 DDP 패션몰 5층 패션아트홀에서 열고 “소비심리가 움츠러들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이 어려움에 직면해있다”며, “현 상황이 경제의 어려움으로 이어지지 않고,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무너지지 않도록 서울시가 일선 현장에서 민생을 챙기며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