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대통령 이간하는 당대표 아닌, 국민 뜻 전달하는 당대표 필요”

나경원 전 의원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서 해임된 것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 = 나경원 전 의원 페이스북
나경원 전 의원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서 해임된 것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 = 나경원 전 의원 페이스북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서 해임된 나경원 전 의원이 “해임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나경원 전 의원은 1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통령께서 그와 같은 결정을 내리시기까지 저의 부족도 있었겠지만, 전달 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그러면서 “내년 총선승리는 온 국민이 함께 어렵게 세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며 “또 지금부터 1년 윤석열 정부의 순항과 성공은 내년 총선승리의 너무도 중요한 필요충분 조건”이라고 강조했다. 

나 전 의원은 “그러기 위해 국민과 대통령을 이간하는 당대표가 아닌 국민의 뜻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일부 참모들의 왜곡된 보고를 시정하는 당대표가 필요하다”며 “대통령을 에워싸서 눈과 귀를 가리는 여당 지도부는, 결국 대통령과 대통령 지지 세력을 서로 멀어지게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윤석열 정부를 지켜야 한다”며 “선공후사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정치해온 나경원, 총선승리에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고민하기 위해 대구 동화사로 간다”고 밝혔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전날 오후 서울 중구 한 식당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찬 회동을 갖기 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저는 사실 죽었다 깨어나도 반윤은 되지 않을 것 같다”며 “정말 우리가 어떻게 찾아온 정권인가. 저는 다시는 정권을 빼앗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나 전 의원은 “그렇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친윤이 돼야 한다”고 거듭 자신 또한 친윤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친윤계 핵심 장제원 의원이 ‘대통령을 위하는 척하며 반윤의 우두머리가 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한 것과 관련해서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 친윤이 돼야 하는데 자꾸만 그들끼리의 친윤, 배제하는 친윤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시사경제신문=김한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