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대장동 사건 수사 촉구

지난 7월 5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지난 7월 5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성남시장 시절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대장동 사건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로 실체적 진실을 조속히 규명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지시했다.

12일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의 이 같은 지시사항을 전했다.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에 대해 청와대 참모가 아닌 문 대통령이 직접적인 입장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특히 검찰과 경찰은 적극적으로 협력하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5일 청와대 관계자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엄중히 지켜보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지만, 직접적인 메시지는 나오지 않았다.

한편, 이날 민주당 이소영 대변인은 이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강조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하고 완전히 동의하며, 검·경에 대해 다시 한번 조속한 진상규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우리 민주당은 국민의 의문을 해소하고 부동산 개발을 둘러싼 비리를 척결하기 위해, 그 대상을 막론하고 수사기관이 신속하고 전면적인 수사를 해야 함을 계속해서 강조해왔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른바 대장동 사건은 국민의힘 관계자들과 고위 법조인 출신 인사들이 다수 개입된 게이트성 사안인바, 철저한 수사로 명백한 진실 규명과 엄정한 사법처리가 뒤따라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