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출신 인사 영입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넷플릭스가 비디오게임을 서비스에 추가하기 위해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 아츠(EA)와 페이스북을 거친 마이크 버듀를 게임 개발 부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면서 넷플릭스가 비디오 게임으로 사업을 확대하려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비즈니스 스탠다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가 비디오게임 분야에 진출한다.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넷플릭스가 비디오게임을 서비스에 추가하기 위해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 아츠(EA)와 페이스북을 거친 마이크 버듀를 게임 개발 부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면서 넷플릭스가 비디오 게임으로 사업을 확대하려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넷플릭스가 이미 게임개발 관련 직원 모집 광고를 시작했다면서 수개월 안에 비디오게임 전담팀을 꾸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소식통을 인용해 넷플릭스가 2022년 안에 비디오게임을 자사 서비스 목록에 추가시키려 하고 있으며 적어도 일정 기간은 무료로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넷플릭스 게임 관련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비디오게임이 원작인 콘텐츠도 출시해왔고,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작품의 결말이 달라지는 양방향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포브스는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 스토리 등 이미 가진 데이터가 많다”며 “게임 스토리가 구축된 상태라 게임을 만들어내기에 좋은 상황”이라고 기대했다.

그레고리 피터스 넷플릭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올해 1분기 실적 발표에서 “게임은 팬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팬덤을 만들어낼 수 있는 흥미로운 구성 요소이자 중요한 엔터테인먼트”라며 “우리는 계속 진행하고, 배우고 알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트디즈니와 워너미디어, 아마존 등은 아직 비디오게임에는 발을 들여놓고 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시사경제신문=서경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