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상황 따라 2학기 등교 상황도 불투명

사진=연합뉴스

수도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규확진 규모가 역대 최다기록을 연일 갈아치우는 등 심각해짐에 따라 학교도 전면 줌을 통한 원격수업에 들어가게 됐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브리핑에 확산세가 거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2주간 전면 원격수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4단계 조치는 12일부터 적용되지만, 학교의 경우 학사일정 변경 준비 기간을 거쳐 이틀 늦게 시행되게 됐다. 특히, 2∼3단계에서 밀집도 예외를 적용받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도 모두 원격수업을 한다.

한편, 7월 넷째 주(19∼23일)까지 초등학교의 93.7%, 중학교의 98.8%, 고등학교의 99.1%가 여름방학에 들어가기 때문에 방학 전 최대 2주 동안만 진행될 전망이다. 

교육부에서 재차 밝혔던 2학기 전면 등교 방침에 대해서도 불투명해졌다. 여름방학이 마무리되는 8월 셋째 주인 개학 전까지도 확산세가 꺾이지 않으면 전면등교 일정에 변동이 발생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2학기 시작까지 40여일 남은 만큼 모든 교직원과 학원 종사자 백신 접종 등 학교 방역 강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도권 지역 각 학원의 경우 오후 10시 이후에는 문을 닫아야한다는 지침은 내려졌으나, 기타 시간의 휴원 휴강 및 인원제한 등에 대한 지침은 아직 공식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학부모와 학생, 교육 관계자의 혼란도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