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이 제기된 자는 성역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수사"

김창룡 경찰청장이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전국 지휘부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동산 투기 문제가 연일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김창룡 경찰청장은 26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전국 시도경찰청장 지휘부와의 화상회의에서 "부동산 투기 사건은 경찰의 수사 역량을 증명해야 할 첫 시험대"라고 밝혔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검경 수사권 조정에 따라 올해 신설된 조직이다.

이날 김창룡 청장은 "이번에 투기 의혹이 제기된 자는 신분과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수사해야 한다"며 "투기로 취득한 토지와 재산은 몰수·추징 보전을 신청하는 등 법과 제도가 허용하는 모든 수단을 강구해 부당이득을 환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에서 핵심 역할을 맡은 국가수사본부는 이번에 발생한 부동산 투기 의혹을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는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김 청장은, 오는 4월 7일 재·보궐선거와 관련한 내용도 언급했다. 선거를 앞두고 금품 살포·허위사실 유포 등 선거 사범을 엄정하게 수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추호의 공정성 시비 및 편파수사 의혹 등이 없도록 시도경찰청장이 직접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경찰 구성원 3만2천명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책임 수사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한다는 내용도 당부했다.

[시사경제신문=김혜윤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