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명시흥사업본부.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공공이라는 이름의 부동산 비리를 진정으로 청산하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정세균 총리 이하 내각을 총사퇴시키고 국가 기강을 일신하라”고 주장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은 부동산만큼은 자신있다고 했다. 그렇게 해서 집이 있는 국민을 죄인으로 몰고 뒤로는 자신들 앞으로 땅을 긁어모았다"며 "기회는 불공정했으며 과정은 불의한 결과 국민은 벼락거지, 집권층은 돈벼락맞는 정권이 되어버렸다"고 비난했다.

그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불공정 내각, 이 정부를 국민들은 더 이상 믿을 수 없다. 검찰수사 없는 조사 또한 국민의 신뢰를 잃은 지 오래다"라며 내각 총사퇴를 촉구했다.

문 대통령이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을 곧바로 경질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비판을 가했다.

김 대변인은 "애초부터 임명되지 말았어야 할 장관을 밀어붙이더니 문 대통령은 사의 수용만 할 뿐 사표수리는 못하겠다고 한다. 아무도 교체시기를 모른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국,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총장의 대치 때에도, 신현수 수석의 사의 표명 때에도 대통령은 어정쩡했다. 인의 장막 뒤에서 마냥 방치시킨 국론의 분열로 나라의 법통이 훼손됐다"며 "그런데 이제 또 온 국민이 고통스러워하는 부동산 투기마저 장관인사 하나 매듭지지 못한 채 급한 불만 끄려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키워드

#국민의힘 #LH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