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 책임 회피, 진상규명 방해 인사에 대해 낙선운동 전개”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와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가 1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민정수 기자)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시민단체가 21대 총선에서 세월호 참사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 진상규명을 방해하거나 피해자를 핍박했던 후보에 대한 낙선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와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4·16연대)는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전히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은 아직 온전히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참사 책임과 진상규명 방해, 피해자를 핍박한 인물에 대한 정보 공개와 낙천낙선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4·16 연대가 발표한 1차 공천 반대 후보자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심재철 원내대표, 김진태 의원, 정진석 의원, 하태경 의원 등 미래통합당 의원 14명과 무소속 이정현·이주영 의원, 조원진 자유공화당 공동대표, 홍문종 친박신당 대표 등이다.

이어 4·16연대는 “총선에 출마한 후보와 정당에게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주요 정책과제에 대해 공약할 것을 촉구하는 약속운동과 인증샷 캠페인도 병행할 것”이라며 “투표참여 캠페인도 진행, 유권자 행동단을 구성해 전국에서 활동을 전개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세월호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