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복 위한 스마트 도시기술 도입, 아이돌봄 클러스터 조성

국민의힘 강서구을 박민식 후보가 지역의 안전과 보육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박민식 선거캠프
국민의힘 강서구을 박민식 후보가 지역의 안전과 보육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박민식 선거캠프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국민의힘 강서구을 박민식 후보가 지역의 안전과 보육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안전한 강서’, ‘아이 키우기 행복한 강서’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스마트 도시기술 도입으로 주거환경개선 ▲아이돌봄 클러스터 조성 등을 제시했다.

그는 단독주택, 빌라 밀집 지역에 스마트 도시기술을 집중적으로 도입해 방범, 안전 및 재난 예방 강화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도서관, 병원 등을 집적화하여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안전한 보육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18대 국회에서 오직 정의를 위한 사명감으로 일명 화학적 거세법(상습적 아동 성폭력범의 예방 및 치료에 관한 법률안)을 만든 사람으로서, 우리 아이가 100% 안전한 강서를 책임지겠다”라며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화학적 거세법을 결국 통과시켰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도제한완화나 지역개발도 꼼꼼히 챙기겠지만, 안전, 그중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한 치의 빈틈도 없이 철저하게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박민식 후보는 발의한 '상습적 아동 성폭력범의 예방 및 치료에 관한 법률안'은 2008년 수정가결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