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제조사 도요타와 혼다가 반도체 부품 부족을 비롯한 공급망 차질 문제로 북미에서 생산 감축에 들어간다.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일본 완성차업체 도요타와 혼다는 반도체와 석유화학제품 등 핵심 공급품 부족으로 북미 공장 가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혼다도 공급망 문제로 미국과 캐나다 공장 5곳이 22일부터 일주일간 가동을 중단해 감산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혼다는 생산 중단 기간은 부품 수급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재팬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반도체 가격을 올리지 않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29일 발표한 9월의 세계 생산은 전년 동월대비 11.7%증가의 84만 1915대였다.전 세계 판매와 함께 9개월 만에 전년 실적을 상회하며, 9월 기준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도쿄신문이 이날 보도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에 의한 판매 침체로부터의 9월 들어 회복이 분명해졌다. 특히 중국의 왕성한 수요와 신형차 인기가 생산과 판매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해외 생산은 16.3%증가한 53만 6287대로 과거 최고였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48.5%증가로 호조세를 보였으며, 유럽이 19.9%증가, 북미는
테슬라(Tesla)가 일본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회사가 됐다.테슬라의 전기자동차의 주가는 1일(현지시각) 주가가 1134달러까지 올랐다가 다시 하락해 시가총액 2094억 7천만 달러(약 251조 3,430억 5,300만 원)를 기록했다고 영국의 비비시(BBC)방송이 2일 보도했다. 이는 도요타의 현재 주가보다 약 40억 달러가 많은 것이다. 그러나 도요타는 지난해 30배가량 더 많은 자동차를 팔았고 수입은 10배 이상 많았다.투자자들이 전기자동차의 미래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갖기 시작하면서 테슬라 주가는 2
한국의 현대자동차그룹과 LG그룹 산하 LG화학이 인도네시아에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S)용 배터리 생산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라고 인도네시아 인터넷 신문 템포닷코(tempo.co)가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현재 투자액이나 생산능력 등의 자세한 내용은 미정이다.현대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은 22일 오전 LG화학 오창 공장을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오찬을 함께 했으며, 정의선 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이 공식 만남을 가진 건 이번이 처음으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개발현장을 둘러보고
베트남 자동차 제조기업 협회(VAMA)에 따르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끝난 후 5월의 자동차 판매량은 전월 대비 62% 급증하여 1만 9천 081대를 기록했다고 보이스 오브 베트남이 보도했다.판매 차량 중 승용차 판매량은 67% 증가해 1만 3000대 이상을 기록했고, 상용차는 57% 증가한 5천 810대를 기록했으며, 반면에 특수 목적용 자동차는 16% 감소한 262대를 기록하는데 그쳤다. 한편 베트남 국내에서 조립된 자동차 판매량은 50% 증가한 1만1천 095대를 기록했고, 수입차 판매량은 83% 증가한 7986대를
현대자동차의 ‘액센트(Accent)’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자동차로, 베트남 자동차 제조협회(VAMA)에 따르면, 2020년 1월 1,733대가 판매돼 베스트 카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는 베트남 승용차 시장에서 지난 2014년 이래 베스트 셀러 1위 자리를 유지해왔던 일본 도요타의 비오스(Vios)를 처음 추월한 판매량이다. 1위는 현대의 액센트이며, 2위는 일본 도요타의 비오스로 1,598대, 3위는 현대의 소형차 모델인 그란디10(Grandi 10)으로 1,586대를 판매했다. 해당 모델은 베트남 소형차 시장에서 45%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