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상 구속기소에 “이재명, 지겨운 정치탄압 레퍼토리 반복”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최측근 인사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기소되자, 이 대표를 향해 정치적 수사가 아닌 법정에서 당당히 싸우라며 공세 수위를 높이기 시작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최측근 인사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기소되자, 이 대표를 향해 정치적 수사가 아닌 법정에서 당당히 싸우라며 공세 수위를 높이기 시작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인사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기소 되자, 국민의힘은 이 대표를 향한 공세 수위를 높이기 시작했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10일, 논평을 내고 “정진상 실장이 구속기소 되자, 이재명 대표는 정치검찰의 ‘끝없는 이재명 때리기’, ‘야당 파괴를 위한 갈라치기’라는 지겨운 정치탄압 레퍼토리를 반복했다”며 “자신의 소명이 민생과 민주주의라는 뜬금없는 메시지도 내놨다”고 비판했다. 

양 대변인은 그러면서 “이재명의 적은 이재명”이라며 “검찰의 법과 원칙, 국민의 우려와 분노가 적이 아니다. 끝없이 이재명 대표를 때리고 있는 적, 민주당을 파괴시키고 있는 적은 바로 과거의 이재명”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과거에 연루된 범죄 의혹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는 것일 뿐인데, 도대체 왜 수사 때문에 민생이 망가지고 민주주의가 질식한다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며 “본인이 정말 결백하다면 낡디낡은 정치적 레토릭은 접어두고 법정에서 당당하게 증거로 싸우면 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민주당과 개딸을 방패막이로 세우지 말고 오롯이 자신의 혐의 앞에, 그 진실 앞에 서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양 대변인은 “본인의 불법 리스크를 방어하기 위해 국회의원 배지를 달고 민주당을 접수한 것이 오히려 민생을 어지럽히고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는 점을 왜 깨닫지 못하느냐”며 “100일 기자회견도 못 한 이재명 대표가 검찰의 대장동 수사를 두고 정치보복, 정적 제거 수단을 운운한다. 본인이 민주당의 대표이기 때문에 지금의 민주당이 민생을 돌보지 못하고 국민을 섬기지 못하는 것”이라고 비난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아무리 정치보복이라 주장해도 국민의 의혹이, 민주당의 혼란이, 그리고 있는 죄가 없어지지 않는다”며 “국민이 요구하는 이재명 대표의 가장 시급한 소명은 자신을 향한 의혹을 낱낱이 밝히는 것뿐”이라고 강조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이재명 대표는 ‘단 1원의 사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고 밝혔다”며 “반복된 기출문제에 대해 예상했던 뻔한 답변”이라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특히, “이재명 대표는 두 사람의 구속기소가 놀랍지 않겠지만, 국민들은 이재명 대표의 이런 반응이 전혀 놀랍지 않다”며 “언젠가는 진실을 마주하게 될 한 사람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그동안 무모하게 행동해 왔다. 온갖 의회 폭거를 자행하며 그 한 사람을 지키고자 국민을 내팽개쳤다. 당은 망가질 대로 망가졌다”고 말했다. 

또, 이재명 대표가 “국민과 함께 당원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이 유일한 소명이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도 “169명의 국회의원으로도 모자라 이제 모든 당원과 국민들마저 자신의 방탄에 동원하려는 모양”이라고 비난했다. 

장 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와 함께 싸워줄 국민은 없다. 이재명 대표의 입으로 국민을 부르는 것조차 국민을 욕보이는 것”이라며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은 당대표의 자리에서 내려와 169명을 묶은 밧줄을 풀고 성실히 수사에 임하는 것뿐”이라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