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결합된 복합 쇼핑공간 차별화"

중소·중견기업 대상 시내면세점에 도전장을 내민 유진기업이 연예기획사에 이어 한국관광명품협회와 손을 잡았다.
 
유진기업은 지난 19일 한국관광명품협회와 면세점 내 매장 설치 및 제품 개발, 지원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유진기업이 한국관광명품협회와 면세점 내 매장설치 및 제품개발과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19일 체결했다. 좌로부터 한국관광명품협회 이사 주병남, 이사 유병록, 이사 임부원, 회장 김명효, 유진기업 전무 오영석, 팀장 방영석, 팀장 국문일, 팀장 이상규

 
한국관광명품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를 부여 받은 100개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단체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장려상 이상 입상한 기업들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앞서 유진기업은 최근 FNC엔터테인먼트와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상품개발 및 마케팅관련 MOU도 체결했다. 

씨앤블루, AOA, FT아일랜드 등 연예인이 소속된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17일 이틀간 홍콩에서 패밀리콘서트인 'FNC킹덤'을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여의도 MBC공개홀 활용을 위해 국내 뮤지컬 기획사인 설앤컴퍼니와 더불어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넌버벌 퍼포먼스를 운영하는 뮤지컬 비밥의 제작사 페르소나, 뮤지컬 점프의 제작사 예감, 페인터즈히어로의 제작사 펜타토닉 등 다양한 업체와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공연 기획에 대해 MOU를 체결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유진이 추구하는 면세점은 단순히 쇼핑을 하는 공간이 아니라 관광객이 선호하는 문화콘텐츠가 함께 결합된 복합 쇼핑공간"이라며 "기존 면세점과 차별화된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와의 접목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그룹은 지난달 16일 모회사인 유진기업을 통해 여의도 MBC사옥에 매장면적 3000평 이상으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시내면세점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