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패션산업센터, 월곡청소년센터 개소 등 정보도 수록

성북구 정책매거진 vol.12 표지. 사진=성북구
성북구 정책매거진 vol.12 표지. 사진=성북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정책매거진 12호’를 통해 지난 호에 이어 코로나19 대응 구정일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는 성북’을 수록해 발간했다. 
매거진에는 2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발생현황과 방역을 위한 성북구와 구민의 노력, 그리고 성북구 백신 예방접종센터의 ‘시작과 끝’의 여정을 일자별로 담아 기록했다.

아울러, ‘성북구 내 공영주차장과 IoT 공유주차장 현황’을 권역별 주민 인식도및 이용실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교·분석해 실었으며, 구민의 소비 현황 등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구독경제로 변화하는 소비’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주요 정책으로는 성북구 4개 대학이 추진 중인 ‘캠퍼스타운’의 여러 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 외에도 마을 공동체의 대표사례가 된 ‘교수단지’마을이야기,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성북구 재활용선별장 시설, 월곡청소년센터 개소 등 성북구의 유익한 생활 정보도 수록했다.

정책매거진은 구에서 추진하는 정책과 복지, 문화, 안전 등 구민들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다양한 통계를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구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정 소식지로써, 2018년 8월 31일 첫 제작을 시작으로 12회 제작에 이르게 되었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