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글로벌 파트너사 시상식...‘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상’ 수상

‘2021 트립닷컴 글로벌 파트너 포럼’에서 강원도가  ‘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상’을 수상했다.(사진=강원도청)
‘2021 트립닷컴 글로벌 파트너 포럼’에서 강원도가 ‘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상’을 수상했다.(사진=강원도청)

[시사경제신문=김영란 기자] 트립닷컴과 스카이스캐너, 씨트립, 취날 등을 운영하는 글로벌 리딩 온라인 여행 서비스 업체인 트립닷컴 그룹이 주최하고 마카오정부관광청이 후원한 ‘2021 트립닷컴 글로벌 파트너 포럼’ 행사가 9일 중국 마카오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에서 강원도는 이번 행사는, 동행·공생(同行·共生, Forward, Together)을 주제로, 위드 코로나 국제관광 재개 대비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분과별(호텔, 항공, 여행시장) 포럼 회의 및 글로벌 파트너사 시상식 등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트립닷컴 글로벌 파트너 포럼 행사(사진=강원도청)
트립닷컴 글로벌 파트너 포럼 행사(사진=강원도청)

다국적 관광 유관기관 및 여행사, 항공업계, 언론매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1,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 지역 파트너로 초청받은 강원도는 중국 현지 강원관광사무소를 통해 참석, 국제관광 재개대비 강원관광 홍보와 공동마케팅 협력사례 등을 소개했다.

그동안 강원도는 국제관광 재개 및 여행트렌드 다변화 대응을 위해 비교우위 콘텐츠인 동계, 한류, 웰니스 등 관광자원을 활용 외국인관광택시(프라이빗 FIT투어), 웰니스(클린강원&안심관광), 강원 스노우 페스타(동계&한류체험) 연계 홍보마케팅을 지속 추진하였고, 위드 코로나 시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 여행분야 트렌드 리더인 트립닷컴이 코로나 시대 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로 선정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우수사례 발표(스노우페스타)(사진=강원도청)
우수사례 발표(스노우페스타)(사진=강원도청)

트립닷컴 그룹 해외여행 마케팅 및 정부 관계 담당 총괄인 에디슨 첸(Edison Chen)은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에서 관광산업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노력해왔으며 강원도와는 작년부터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왔다. 강원도는 자연경관은 물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를 기념해 강원도에 ‘최고의 매력적인 여행지상’을 수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강원도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위드 코로나 시대 강원도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더욱 알리고 외래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