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산수제맥주마스터스챌린지」 개최...수제맥주업종 활성화 지원

2021 부산수제맥주마스터스챌린지 포스터(이미지=부산시)
2021 부산수제맥주마스터스챌린지 포스터(이미지=부산시)

[시사경제신문=김영란 기자] 부산시가 성장 가능성 있는 부산수제맥주업종의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북구 구포 밀당브로이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서 「2021 부산수제맥주마스터스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에는 북구 구포역 광장 현장에서 부산수제맥주를 평가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축제 행사로 열렸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시음평가 프로그램을 비대면화하고 업종 판로지원으로 방향을 전환하여 개최한다.

11~12일 이틀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수제맥주 평가회는 맥주와 미식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과 사전 모집된 50인의 일반인 심사를 통해 출품 맥주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평가하여 올해의 최고 맥주를 선정한다. 전문가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품평회를 진행하고, 일반인은 각자 시음 후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12일 구포 밀당브로이에서 열리는 부산수제맥주 컨퍼런스는 ▲이창길 개항로프로젝트 대표의 수제맥주 성공사례 발표에 이어 ▲도시재생 및 로컬콘텐츠 전문 투자사 소개 ▲부산수제맥주 업체 소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수제맥주산업을 통한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투자사 및 업계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내 부산 수제맥주 팝업스토어를 기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운영하여 수제맥주를 홍보하고 건어물, 어묵, 베이커리 등 부산 대표 먹거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판매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예년처럼 축제로 즐기지는 못하지만, 2년 만에 열리는 행사이니만큼 부산수제맥주의 매력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 있는 부산수제맥주업종의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하여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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