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교체로 부패 척결, 대한민국 정상화"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에서 ‘정권교체와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한 윤석열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교체로 부패를 척결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김주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에서 ‘정권교체와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한 윤석열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교체로 부패를 척결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김주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윤석열을 정권교체와 정치혁신의 도구로 써달라며 반드시 대한민국 정상화를 이루겠다고 호소했다.

2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지지호소문을 발표하며 정권교체로 부패를 척결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지루한 코로나 터널 속에서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터널의 끝에 빛이 있듯이 코로나 국난도 머지않아 종식될 것이고, 우리는 이후의 재도약을 준비해야 한다”며 “미지의 길을 가다 보니 여러 차례 넘어지기도 하지만 넘어지는 것은 실패는 아니며 넘어진 자리에 주저앉는 것이 실패이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이 무도한 정권은 저 하나만 제거하면 집권 연장이 가능하다고 착각하고, 온갖 공작과 핍박을 가하고 있는데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아실 것”이라며 “저는 맞으면 맞을수록 단단해지는 강철이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8일 오전 기자회견을 위해 국회 소통관으로 가고있다. 김주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8일 오전 기자회견을 위해 국회 소통관으로 가고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윤 총장은 “누가 선명한 정권교체의 기수입니까. 누가 현 정권이 가장 두려워하는 후보입니까. 누가 얼치기 진보정권의 신적폐를 청산할 수 있겠습니까. 누가 낡은 정치와 부패카르텔을 혁파할 수 있겠습니까. 윤석열로 이기는 것이 문재인 정권에 가장 뼈아픈 패배를 안겨주는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윤 총장은 “저 윤석열을 정권교체와 정치혁신의 도구로 써주시고, 반드시 대한민국 정상화를 이루겠다”며 “승리의 큰길에서 만나자”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 시대 최고의 개혁은 정권교체로 최고의 애국도 정권교체이며 제가 국민의힘에 입당한 것도 오로지 정권교체를 위함”이라며 “현 정권이 훼손한 자유민주주의와 법치, 공정의 가치를 다시 세우기 위한 첫걸음은 무도 무능 무치 3무 정권의 집권 연장을 막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상식과 불공정, 불의와 위선의 시대를 끝내고, 국민의힘을 혁신하여 품 넓은 국민정당, 유연한 보수정당으로 업그레이드하겠으며 대한민국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