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와 MOU 체결

현대홈쇼핑이 배송 서비스 품질 강화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우정사업본부와 서울지방우정청에서 ‘우체국택배 이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제휴를 통해 우체국택배의 전국적인 물류망을 활용 신속한 출고 및 회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우체국택배의 익일배송율 및 익일회수율은 국내 택배업계 중 최고 수준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계약으로 기존 운영 중인 현대택배, CJ대한통운, 한진택배에 이어 우체국택배를 택배사로 신규 추가했다.

현대홈쇼핑은 상반기 내에 배송시스템을 개발하고 서비스 제고를 위한 세부 사항들도 추가 협의해 오는 7월부터 우체국택배를 통한 배송, 회수, A/S 서비스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장길남 현대홈쇼핑 고객만족사업부 상무는 “우체국 택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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