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 소득 출처' 秋 주장..."특별한 입장 없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국회 기자실을 방문해 기자들과 이동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대권 출마를 공식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부인 김건희 씨의 소득 출처를 밝혀야 한다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주장에 대해 "특별한 입장이 없다"고 밝혔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30일 국회 기자실을 방문한 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경제공동체 입장에서 아내재산을 밝혀야한다는 주장에 대해 입장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추 전 장관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2000만원 밖에 없던 검사가 어떻게 60억 이상의 막대한 재산을 공개하느냐"며 "부인 재산이라면 소득 출처에 대해 증명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윤 전 총장은 부인 김씨의 언론 인터뷰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아침부터 일찍 나오느라 (보지 못했다)"며 "챙겨보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동훈 전 대변인이 캠프를 떠난 배경으로 금품수수 의혹에 연루된 것을 인지하고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본인 신상에 관한 개인 문제이기 때문에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이어 "개인적인 이유로 그만두고 싶다고 해서 서로 양해했다"고 부연했다.

 

3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출입기자들을 만나 일일이 인사하며 "여러분이 있기에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지켜져 왔다"며 "이 나라 민주주의가 잘 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김주현 기자

이날 윤 전 총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출입기자들을 만나 일일이 인사하며 "여러분이 있기에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지켜져 왔다"며 "이 나라 민주주의가 잘 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