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가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전략 모델 티볼리를 중국 시장에 선보이며 현지 소형 SU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쌍용차는 20일부터 이틀간의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국가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5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티볼리(현지명 티볼란, Tivolan)를 공식 출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쌍용차는 지난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콘셉트카 티볼리 EVR도 선보이며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차세대 친환경 기술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티볼리는 오는 6월 중국 전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 판매 중인 1.6ℓ 가솔린 모델이 우선 출시되며, 향후 디젤 및 고성능의 4WD 모델도 단계적으로 추가될 계획이다.

쌍용차는 이번 상하이모터쇼에 81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체어맨W, 렉스턴W, 코란도C, 액티언, 코란도 투리스모 등 양산차와 콘셉트카 티볼리 EVR를 비롯한 총 7개 모델(9대)을 전시했다.  

한편, 쌍용차는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013년 코란도 C와 렉스턴 W를, 2014년에는 액티언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티볼리 출시를 통해 SUV-B 세그먼트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현지에서 SUV 풀 라인업을 갖췄다.

쌍용차는 올해 중국시장 판매 목표를 티볼리 5000대를 포함해 지난해보다 20% 이상 증가한 1만5000대로 설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