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 개원 후 첫 장외 총회
대통령에게 항의서한 전달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앞열 왼쪽 세번째)이 14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에게 김부겸 총리 인준 강행을 규탄하는 항의서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더불어민주당의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 강행 처리를 규탄했다.

국민의힘은 14일 오전 10시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김부겸 총리 인준 강행을 규탄하는 긴급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는 전날 13일 여당 주도로 강행 처리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일방 채택 때문이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김 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본회의에 상정되기 직전 긴급의원총회를 개최하고 "민심을 거스르는 결과를 국회가 계속 진행한다면 인사권자인 대통령에게 항의해야 한다"며 “이번 부적격 장관 후보자의 독단적 임명 강행은 청와대의 각본과 감독 하에 민주당 배후로 등장해 실천에 옮긴 참사”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김 대표 대행은 의원총회 장소를 찾은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항의서을 전달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김부겸 총리 인준 강행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국민의힘 내에서는 국회일정 보이콧 가능성까지 거론하는 상태다. 더불어 이달 하순으로 예상되는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법제사법위원회를 포함한 원구성 재협상 등이 줄줄이 예고된 상태다.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