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신한·우리·하나銀과 방역협력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6일 하나은행 등 5개 금융기관 관계자와 화상 간담회를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서민 가계부담 경감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6일 하나은행 등 5개 금융기관 관계자와 화상 간담회를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서민 가계부담 경감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대표는 또 '착한 임대료 운동'과 관련, "건물을 임대하는 분들은 건물을 지을 때 은행에서 대출받는 부분이 있고, 가게 임차하시는 분들도 은행 대출을 받아서 임차한다"며 "이런 분들의 금융 부담, 이자 부담을 완화해주십사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금금리와 대출금리 차이가 너무 크다는 하소연이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대표는 이날 “황효상 하나은행 부행장, 조경선 신한은행 부행장, 강성모 우리은행 부행장, 강석곤 국민은행 전무 모두 화상회의에 참여해 감사하다”며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과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도 통화하고, 이 운동에 동참하실 분은 KB증권까지 있으니 5개 금융사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을 비롯해서 워낙 어려운 분들이 많다”며 “그 분들께 금융 부담을 완화해 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각 은행들의 연수원 등 시설을 생활치료센터로 이용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하나금융은 그룹연수원인 하나글로벌 캠퍼스 내에 원룸 총 216실, 신한은행은 용인시 연수원 103실, 우리은행 안성연수원 102실, 국민은행과 KB증권은 각각 70실, 230실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