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 집단학습’ 발언 “장관으로 인정 못해” 사퇴 촉구

10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가 야당의 반발로 10여분 만에 정회되는 파행을 겪었다. 야당 의원들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을 향해 “저런 사람을 장관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10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가 야당의 반발로 10여분 만에 정회되는 파행을 겪었다. 야당 의원들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을 향해 “저런 사람을 장관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는 여가위 2021년 예산안 심사를 위한 전체회의가 열렸다. 정춘숙 위원장의 예산안 심사 상정 직후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이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해 여가부 장관의 미온적 태도다 횡설수설하는 발언에 대해 여가부 장관이 해결의지가 없는 것인기 의아했다”라며 “지난 5일 발언으로 그동안 (박 시장 사건을) 어떻게 생각해왔는지가 여실히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성추행이 성교육 학습교재라면 음주는 음주운전 방지, 살인은 생명존중 학습교재란 말이냐”라며 “이 장관은 여성을 기만하고 있다. 그 자리가 누구를 대변하고 무슨 일을 하는지 조차 모르는 이 장관은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 본분을 망각하는 장관을 장관으로 인정할 수 없고, 이런 장관과는 도저히 예산 심사를 진행할 수 없다”고 정회를 요구했다. 

앞서 이 장관은 지난 5일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재보궐 선거에 대해 “전 국민 성인지성에 대한 집단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당시 윤주경 국민의힘 의원이 “정말 학습비라고 생각하느냐. 진정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대한민국 여가부 장관이 맞느냐”고 지적하자, 이 장관은 “어떤 상황에서도 국가를 위해 긍정적인 요소를 찾아내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