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 다양한 인문학 특강

 

성동구가 평생학습관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 환경과 건축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성수글로벌체험센터를 개관하며, 민선7기 계획한 11개의 권역별체험센터를 조성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인문학 강연은 총 4회로 진행되며, 가장 먼저 5월 9일 환경운동연합의 공동대표인 장재연 교수가 ‘미세먼지와 환경, 오해와 진실’을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서, 5월 10일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보컬이자 플라워샵 대표인, 방송인 브라이언이 ‘꽃이 만드는 행복한 우리 환경’을 주제로 강연과 꽃꽂이 시연을 직접 선보인다.

5월 14일은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는 친근한 방송인 제이쓴 작가가 ‘공간을 바꾸면 환경이 바뀐다’는 제목으로 간단한 인테리어 팁과 정리 기술을 알려주며, 5월 15일은 생명다양성재단의 대표인 이화여대 최재천 석좌교수가 ‘인간은 환경의 적일까? 친구일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 한양대학교와 함께 하는 건축인문학 ‘기억을 그리는 건축학개론’도 유명 교수진과 함께 진행한다. 강연은 5월 15일과 22일, 6월 12일과 26일에 열린다. 평소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명사들을 비롯하여 한양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이 직접 평생학습관을 찾아 구민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성수글로벌체험센터 개관으로 2017년 개관한 금호글로벌체험센터에서 금호, 옥수 지역 7개교에서 운영하던 초등학교 4학년 대상 학교 수업 대체 프로그램을 성동구의 모든 초등학교(사립초 제외)로 확대해 운영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100세 시대, 국민소득 3만불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성동구는 2015년 융복합혁신 교육특구 지정, 2016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 2019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지정으로 교육 분야 3관왕을 달성했다. 더 나아가 성동구는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의 폭을 넓히고 함께 학습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습으로 포용하고 지식과 기술을 공유해 이웃과 더불어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로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