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대형공사현장 안전관리 점검... 민원 해결, 인근 주민의 안전 당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가 시민의 안전에 총력을 기울인다. 도시안전건설위는 지난 23일 여의도 파크원 건설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공사 진행 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어 주민 민원 사항 해결을 당부했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가 시민의 안전에 총력을 기울인다. 도시안전건설위는 지난 23일 서울복합화력발전소와 여의도 파크원 건설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위원들은 인근 주민들을 초청해 서울복합화력발전소 공사 중 발생하는 소음, 분진 등의 문제부터 준공 이후 가동 시 안전 관련 대처 방안을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했다.

도시안전건설위 위원들은 공사 관계자들에게 "공사 중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도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여의도 파크원 현장에서는 ▲공사장 안전관리 ▲내진성능 확보여부 등의 구조물 안전성 ▲초고층 빌딩의 화재발생 대응시스템 ▲하도급 부조리 문제 등에 대한 질의·답변이 이뤄졌다.

위원들은 “여의도 파크원 현장에서 사용 중인 2중 추락방지 장치(추락방지 완강기 설치+Shoe 낙하방지)는 모든 공공 건설현장에도 적용할만한 안전대책 장치”라고 강조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는 해당시설의 안전한 건설을 위해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책임 시공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