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김포공항 롯데몰...체험, 경제, 먹거리, 공연 등 다채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행복한 마을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의 축제한마당 '2018 강서 마을박람회'를 오는 27일 김포공항 롯데몰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간 활동을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 간의 연대를 강화하는 한편 

주민들에게 마을 공동체 사업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21018 강서 마을박람회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에 앞서 식전 무대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연대를 의미하는 ‘강서수월래& 풍물놀이’ 공연이 장식할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이 끝나면 행사장에는 마을 공동체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무대공연과 마을공동체 부스가 운영된다.
다채롭게 준비한 행사의 내용을 살펴 보면, 주 무대에서는 악기를 배워 이웃에게 재능기부활동을 하는 소리어울림을 비롯한 9개 공동체의 공연이 무대를 가득 채운다.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참여마당에서는 뜨개질 체험, 한지소품공예 체험, 시(詩)나무에 주제시 매달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경제마당에서는 과일청, 천연비누, 차량용 디퓨저 등 마을 공동체에서 직접 만든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마당에서는 결혼이주 여성 우렁각시 등 6개 마을공동체에서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장에는 강서구 마을 공동체들을 즐겁게 알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아이들의 시각에서 마을공동체를 그려보는 어린이 마을그림 그리기 행사와 행사장 내 숨겨진 마을공동체관련 보물종이를 찾아오면 상품을 주는 ‘까치를 찾아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 공동체를 즐길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에 대한 새로운 발견을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마을박람회를 관람하시고 내년에 새롭게 모집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마을공동체 활동 모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