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 및 초등생 참여...구민회관, 우장산공원 일대에서
노래부르기, 그림그리기, 글짓기 등 3개 분야 참가자 모집

지난해 강서구 어린이 솜씨자랑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 모습. 구는 5월 3일 올해 18회를 맞는 대회를 개최하고 동요부르기, 그림그리기, 글짓기 등 3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치게 된다.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어린이들의 적성 발굴 및 자존감, 예술적 감수성과 잠재능력 등의 향상을 위해 오는 5월 3일  '제18회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동요부르기, 그림그리기, 글짓기 등 3개 부문으로 운영해 아이들이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개최하고 있다. 

대회는 강서구민회관 및 우장산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행사장을 찾은 참가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지역 내 유치원 합창팀 및 벌룬매직쇼 등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단, 동요부르기는 개별신청을 받지 않으며, 학교별로 2개 팀 이내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19일까지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는 6월 12일 강서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26일에는 구청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구는 수상작품과 행사사진이 수록된 작품집도 발간하여 수상자를 비롯해 학교와 유치원에 선물해 잊지못할 추억도 남겨 준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