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 개최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 '호텔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일 고3 예비호텔리어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규모인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최고의 예비호텔리어를 선발한다. 아울러 고3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과 진로멘토링, 호텔테마 게임 등 특별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울호서 호텔아카데미는 2005년 설립 이후 특급 호텔과 유명 리조트 등에 많은 학생들을 취업 시키고 있다. 특히 전공분야 대학으로 편입학은 물론 대학원 진학 및 석박사 학위취득 후 교수로 임용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 참가자격은 고교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을 가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는 1차 예선(지원서 평가), 2차 본선(면접평가)으로 구분해 운영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이미지(표정, 자세, 복장, 용모, 걸음걸이 등)와 자기소개(장점 위주의 특색있고 자신감 있는 소개), 대화능력(구체적 화법, 면접관 질문에 대한 응답, 순발력), 호텔기초지식(호텔 및 호텔리어에 대한 기본지식) 등을 평가한다. 심사는 호텔분야 전문가들인 현직 동문호텔리어와 호텔부서장, 호텔분야 교수들이 맡게된다.

현재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아카데미(Seoul Hoseo Hotel Academy)는 고교졸업예정자와 동등학력 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 면접 전형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