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관리시공협회 고순화 회장

 

▲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고순화 회장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에너지 다소비국이면서 동시에 자원 빈국입니다. 또한 이상기후로 인한 온난화와 더불어 폭염, 기습적인 집중호우와 폭설, 슈퍼태풍 등으로 매년 크고 작은 재난이 곳곳에서 일어나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와 같은 기후온난화의 주범인 화석연료 중심의 에너지 다소비형 산업 구조를 개선하고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및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의 정책적인 계획과 제도마련도 필요하지만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실천의 생활화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의해 설립된 유일한 시공업계 법정단체로서 무등록 불법시공행위와 판매사업자의 시공개입을 차단하고 개별보험을 이용한 불법시공행위를 근절하고 회원사 시공업역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5월 강원도지역에 불어 닥친 강풍으로 피해를 입은 피해지역에 방문하여 무너진 비닐하우스 철거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국가재난 시 국가재난관리단체로서 신속한 피해복구활동과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난방설비 효율개선과 사회공헌활동에 솔선 참여하는 등 대국민 안전과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적극 참여하는 명실공히 시공업계 대표 기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절약의 최일선에서 첨병 역할을 다하고 있는 전국열관리 시공인들은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으로 발전하는 협회라는 슬로건으로 사회공헌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국민과 함께하는 에너지절약 생활화! 이웃사랑실천! 재난피해복구! 국민공감형 에너지절약 실천프로그램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