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조된 방탄정당답다" 비판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조국혁신당이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공약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은 "정치 술수"라고 맹비난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12칠 오후 서면 논평에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향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권력을 찬탈한 뒤, 이를 이용해 자신의 범죄 혐의를 덮어보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재명 당'으로 전락한 민주당과 방탄연대를 형성한 만큼, 이에 발맞춰 '묻지마 특검법'부터 들이밀고 보면 된다는 심산"이라며 "급조된 방탄정당답다"고 꼬집었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 "무법·불법·불공정의 아이콘 조국 대표가 사법정의 실현이라는 말을 감히 입에 올릴 수가 있느냐"면서 "법원 판결도 무시하고 비법률적 명예회복을 하겠다며 정치판에 뛰어든 범죄 혐의자 아니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국 대표는) 자녀를 의사로 만들기 위해 저지른 온갖 범죄 행위 등으로 인해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며 "이런 이가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나서는 것부터가 파렴치한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조국혁신당은 22대 국회 개원 즉시 ‘정치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윤석열 검찰총장 징계관련 의혹·딸논문 대필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 이른바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겁법안의 이름은 ‘정치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관련 의혹·딸 논문 대필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이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