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 도시 브랜딩 강화, 사랑받는 도시, 자랑스러운 도시로”

사진제공=서누리 고양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사진제공=서누리 고양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변호사가 12월 18일(월) 오후 2시 고양특례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을)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하고 국회의원 예비후보로서 활동을 본격화한다.  

서누리 예비후보는 출마를 준비하면서 소통한 고양시(을) 지역구의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러면서 고양시(을) 지역구인 덕양구 주민들이 덕양구에 산다는 말을 잘 하지 않으신다며 덕양의 도시 브랜드 가치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서누리 예비후보는 “덕양구만큼 지리적 이점과 물적·인적 규모를 동시에 갖춘 지역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덕양구는 서울 서북권 5개 구와 접해 있는 곳입니다. 면적도 넓습니다. 성남시보다도 넓고 수원특례시 전체보다도 넓습니다. 그만큼 발전 가능성과 여력이 다른 지역을 압도합니다. ” 라며 덕양구의 지리적 이점을 설명하며 덕양구의 미래를 설계할 신규 브랜드 창출의 골든타임이 왔다고 주장했다. 

서누리 예비후보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공약으로 덕양구의 교통 문제 해결과 행주산성~난지물재생센터를 잇는 스포츠센터와 문화 시설이 복합된 친환경 공원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삶의 수준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더불어 자신이 세 아이의 아버지라고 밝힌 서누리 예비후보는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는 도시로 덕양구를 발전시켜 나가겠단 약속도 함께 밝혔다.  

이와 함께 서누리 예비후보는 지금의 윤석열 정권의 검찰을 동원한 민주당 및 야권 탄압에 대해 따끔하게 지적했다. 또 서누리 예비후보는 자신이 2012년 문재인 대선캠프 법률지원단, 이재명 대통령후보 법률특보 쌓아온 경험과 변호사로의 전문성을 가지고 정치 검찰과 맞서 싸울 적임자라며 결의를 다졌다.  

서누리 예비후보는 서울대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법률특보를 맡았으며, 선거기간 종합상황실 부실장을 역임했다. 서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적격심사를 통과하고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선거사무실은 가라뫼 사거리에 차렸다.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