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 고양경제자유구역에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설립 제안

수벤 올렉 시니어부사장 “검체운송 신속성 중요…고양, 물류운송에 좋은 환경”

임상시험수탁기관, 치료법 개발 위한 임상시험·데이터분석 제공…연구효율 향상

프리시전포메디슨 경경영과 고양시 방문단.   사진제공=고양특례시 ​​​​​​
프리시전포메디슨 경경영과 고양시 방문단.   사진제공=고양특례시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8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 소재한 세계적인 임상시험수탁기관 ‘프리시전 포 메디슨’(Precision for Medicine)을 방문하여 고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제자유구역에 해외 연구소 설치를 제안했다.

이동환 시장은 수벤 올렉(Sven Olek) 프리시전포메디슨 시니어부사장과 간담회를 갖고 “고양시는 국내 최고의 암 치료 및 연구기관인 국립암센터를 포함하여 6개의 대형 종합병원이 있을 정도로 우수한 의료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이를 바탕으로 일산테크노밸리에 정밀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국내외 많은 기업들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시장은 “고양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천공항과 지리적 접근성, 서울 인접성이 뛰어난 도시로 우수한 인력이 많다”며 “고양경제자유구역에 프리시전 포 메디슨의 한국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설립을 희망한다”고 요청했다.

수벤 올렉 시니어부사장은 “임상시험수탁기관 특성상 검체 운송에서 신속성이 굉장히 중요한데 아시아 일부 나라에서는 물류 운송 부분에서 어려운 점이 있었다”고 고충을 전했다.

고양경제자유구역에 대해 설명하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우), 수벤 올렉 프리시전포메디슨 시니어부사장(좌)
고양경제자유구역에 대해 설명하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우), 수벤 올렉 프리시전포메디슨 시니어부사장(좌)

이어 “고양경제자유구역 추진과 해외 기업유치에 대한 이동환 시장의 강한 의욕이 인상적이며 고양시의 위치와 환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물류 운송에 좋은 환경을 가진 지역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히며 향후 한국에서 사업 확장계획을 가지고 있음을 내비쳤다.

프리시전포메디슨은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임상 연구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최초의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CRO)이다.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실험실, 데이터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의 속도 및 성공률 향상, 비용절감으로 연구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종양학 및 종양면역학, 희귀질환, 세포 및 유전자 치료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고 초기 개발부터 승인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35개 지사와 3000명이 넘는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고양시 정밀의료클러스터 조성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박병록 동국대 산학협력단 교수와 배준현 프리시전포메디슨 한국지사장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