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엑스포 유치 에너지 융합은 국제사회 관심 높이기 위한 것"

대한항공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래핑 항공기 공개 행사 사진=연합뉴스
대한항공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래핑 항공기 공개 행사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4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전과 관련, "블랙핑크를 파리행 대한항공기에 래핑해서 이제는 땅과 바다, 하늘에서 유치전을 전개하는 육해공 작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취재에 따르면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케이팝과 엑스포 유치 에너지를 하나로 융합하면서 국제사회의 관심을 더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대표적인 한국형 글로벌 스탠더드가 케이팝"이라며 "엑스포는 기술의 진보, 케이팝은 예술의 진보를 지향한다. 과학·예술의 창조적 융합은 제3의 창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가는 곳마다 '한국이 대세', '한국 외에는 선택지가 없다'는 이야기를 먼저 꺼낸다"며 "한국인의 독특한 흥의 문화, 끼의 정서를 유감 없이 발현시켜 세계를 춤추게 만드는 글로벌 페스티벌로서 엑스포를 기획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한항공은 전날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로 글로벌 아티스트인 블랙핑크 멤버들 사진이 래핑된 보잉 777-300ER 항공기를 공개했다.

이 항공기는 이날 인천발 파리행 KE901편을 시작으로 전 세계 하늘을 날며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선다.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